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전자의 기본 자동차 상식

by 에쉬브라운즈 2021. 10. 18.

여러 잘못된 자동차 상시들에 의존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특히 처음 차량을 구입했거나, 차를 오래 잘 관리하고 싶은 마음에 잘못된 말들을 쉽게 믿게 되고는 합니다.

또한, 차량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운행 중 위험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운전자들이 흔히 들어봤을법한 자동차 상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 차는 고속주행으로 운행해야 길이 든다.

차를 새로 뽑으면 고속 주행으로 한 번 길들여 줘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엔진 기술이 발전하지 않은 시절의 속설로 오히려 막 출고된 차량으로 고속주행을 하면 엔진에 상당한 부담을 줍니다.

2. 빗길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을 빼야 한다.

빗길에서 타이어의 공기압을 빼면 타이어와 바닥이 닿는 면적이 넓어져 미끄러질 확률이 낮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기압을 빼면 타이어의 홈에 물이 들어와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수막이 생겨 접지력이 낮아지고, 정지 거리가 길어지게 됩니다.

 

3. 운행하지 않으면 차를 오래 사용한다.

주행거리가 낮으면 운행을 많이 안했으니 거의 새 차라는 말을 들어봤을 겁니다. 하지만 차를 너무 운행하지 않는 것도 성능을 떨어트리는 일로 차를 오랫동안 운행하지 않으면 잔고장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오늘은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자동차 상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와 같은 정보를 통해 차량을 오래도록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